프린트하기 전문 복사하기

‘MG세무조사 컨설팅’ 중견기업 CEO대상 ‘국세청 세무조사 제대로 알기’ 세미나 진행
기사입력: 15-04-17 17:38   조회5505  

국내 최초 모의 세무조사 컨설팅 그룹인 ‘MG세무조사 컨설팅’이 지난 2일 논현동 강남노보텔 2층 프로방스홀에서 국내 중견기업 CEO를 대상으로 한 ‘국세청 세무조사 제대로 알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IGM세계경영연구원의 전문가 네트워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국세청 세무조사 분야에서 업계 최초의 ENIT모의세무조사를 개발한 MG세무조사 컨설팅의 조면기 대표이사에게 세미나 강연을 요청해 진행됐다.

많은 기업의 CEO들의 최고의 관심사가 국세청 세무조사에 쏠린 만큼 국세청 세무조사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은 CEO들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세청 세무조사 대상자로 선정되는 4가지 이유와 세무조사 대상자로 선정되기 전에 기업에서 반드시 확인하고 체크해야 할 주요 항목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세무조사를 받게 된다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의 강의가 진행됐다.

최근 국세청뿐 아니라 기초자치단체에서도 세무조사가 진행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며 세무조사에 대한 불안이 더욱 증대된 CEO들은 조면기 대표의 강의에서 한자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집중하는 열의를 보여줬으며 강의가 끝난 후에도 다양한 사례에 대한 질의 응답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세미나에 참석한 CEO들은 “국세청 세무조사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나 막막함이 있었는데 이제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강의였다”며 “CEO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었고 내부의 재무담당자들에게도 꼭 듣게 하고 싶은 강의였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MG세무조사컨설팅은 이번 세미나 외에도 5월 18일 서울기업경제인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며, 6월 25일에도 국세청 세무조사에 대한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 이 기사는 2015년 4월 3일 데이터넷에도 게재됐습니다. (기사 보러가기)

전문 복사하기
<저 작 권 자(c)IGM 세계경영연구원.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 출처를 밝히지 않는 무단복사 및 재 배포는 법적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언론사에서 본 기사를 인용할 경우, 세계경영연구원의 IGM 비즈니스 리뷰가 출처임을 반드시 밝혀주십시오. -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회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 강의장임대문의
홈으로
위로
뒤로